킥복싱의 각종 자료실

ㅇㄱㄹㅇ ㅂㅂㅂㄱ 본문

음식

ㅇㄱㄹㅇ ㅂㅂㅂㄱ

킥복싱 2018. 9. 3. 11:30
SMALL

편의점에서 사먹었던 싸고 맛있는 케잌을 소개하겠다.

사진 먼저 투척.

이름은 ㅇㄱㄹㅇ ㅂㅂㅂㄱ. 이름이 왜 이따구냐 했는데, 알고보니 요즘 애들이 말 초성만 쓰는 거에서 따왔다고 한다.

그 말 뜻은 이거레알 반박불가 라고 하네.

이게 뭐냐고? 생크림 케이크라고 한다.

투썸이나, 커피빈등 커피숍에 가면 맛있는 케잌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 케잌들이 이제 눈에 잘 안들어올듯 하다.

이유는? 바로 이놈때문.

 

가까운 편의점 CU에 가면 볼 수 있는 케잌이다.

처음에 밤에 출출해서 와이프랑 편의점에 뭐 있나 사먹을까 보러갔는데, 이게 눈에 들어왔다.

생크림 케이크라고 하는데, 크기가 이정도면 비싸겠군?

이란 생각으로 먹을까 말까 고민했지만, 맛있어 보여서 일단 샀다.

두둥. 근데 이거 가격이 3천원 이라고 한다.

3천원? 왠만한 커피 한잔 보다 싼 가격이다.

왜이렇게 싼거야? 요즘 과자 한봉지도 천원~ 2천원 하는데 말이다.

포장을 벗기고 보니 뭐랄까 엄청 푸짐하고 촉촉해 보였다.

그리고 척봐도 엄청 달달할 것 같다.

일단 젓가락으로 집어봤다.

보이는가? 저 부드러운 느낌.

그래서 한번더 사진을 찍었다.

확대해서 ㅎㅎㅎㅎ

빵과 크림 그리고 위에 뿌려진 분말 초코렛인지 뭔지 하고. 오우야 이거 달겠다.

한 젓가락 하실래예?

한 젓가락 하고나서 파인곳을 봤더니, 빵부분도 엄청 촉촉해보인다. 그리고 그 위에 크림이 듬뿍 얹어져있다.

맛을 보고 나니까 음? 이거 정말 생크림인가? 생크림보단 휘핑같은데? 라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서둘러 성분표기 되어있는 포장지를 보았다.

음 여기엔 안나와있군? 하면서 다른곳을 보려고 했더니, 맙소사.

칼로리 545kcal..

그렇다 이거 칼로리가 높을것은 예상했지만,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이 되겠다. 그런데...

오른쪽에 포화지방이 140% 가 되어있는데..  와 이거 참 포화지방이 너무 높은데, 그리고 아래 콜레스테롤도.. 37%

하루 권장량에 비해 너무 오바된다는 느낌이다.

암튼 약간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다시 사진을 찍었다.

회사는 피오레라는 회사이다.

원재료에는 가공유크림이랑 식물성 크림으로 되어있는데. 흠 이거 생크림 이라고? 생크림은 동물성 크림이고, 우유로 만드는게 아니었남?

제품 제목에 생크림이라고 적어놓고 실제로는 휘핑크림이라니,

맛있긴한데.. 좀 흠...

뭐 어찌됐건 맛은 있었다.

그래서 다 먹었다.

다 비운 흔적.

 

이거랑 비슷한 케잌이 같은회사에서 두개가 더 나왔는데, 그것도 맛있을 거 같아서 사먹어보려고 한다.

근데.. 제품설명이 자꾸 걸린다.

 

휘핑크림하고 생크림의 차이는 큰데, 왜 생크림이라고 한것이지?

그냥 같은건 이름이 크림인거 밖에 없다고 하면 되는데,

휘핑크림은 식물성크림인데, 이게 식물크림이 무조건 건강한건 아니란거다. 인공경화유나 뭐 기타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다.

생크림은 우유의 지방만 걸러가지고 크림화 시킨건데, 걍 유크림이라고 불린다. 즉, 동물성 크림이다.

그리고 휘핑크림과 생크림은 맛도 다르다. 휘핑은 단맛이 매우강하고, 모양 내기가 쉽다(더 단단하단 의미)

생크림은 달달함도 있지만 고소함이 강하다. 그리고 모양이 안난다(쉽게 흐물해져 버림)

유통기한에서도 휘핑은 1달정도나 되지만, 생크림은 길어야 일주일정도다.

그래서 휘핑이랑, 생크림이 맛으로는 바로 구분할 수 있다.

 

평가 :

맛 : 8.5 / 10

 

LIST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빙 - 민트초코를 먹다  (0) 2018.10.08
띵작을 먹어보았다.  (0) 2018.09.19
한신포차 닭발  (0) 2018.09.17
한신포차 옛날 통닭  (0) 2018.09.17
한신포차 해물떡볶이  (0) 2018.09.03
Comments